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뭉친 목과 어깨 근육을 해결하는 5가지 방법.

|
랜덤 블로깅중 목과 어깨에 관한 포스팅이 있어서 트랙백 남깁니다.

자세가 불량인건지 운동량이 부족인지 고질적으로 목, 어깨쪽에 통증을 느낍니다.

(흔히 말하는 담 들린다 하는 증상도 자주 느낍니다. 의사분들의 의견은 자세 불량 + 운동 부족 이더라고요. ^^;)

그나마 초기엔 하루, 이틀정도 지나면 괜찮아졌는데 요즘은 일주일을 넘어도 호전되지 않을때가 가끔 있습니다.

어떤때는 너무 통증이 오래가서 디스크로 의심해서 CT, MRI 촬영을 해봤지만 디스크는 아니더군요.

처음 증상이 시작 됐을때는 정형 외과를 주로 찾았습니다. 정형 외과에서 목, 어깨쪽에 통증이 있다고 하면 엑스레이 촬영후 뼈엔 이상이 없다는 말과 함께 물리치료 처방을 내려줍니다. 한두번쯤은 효과를 느끼나 주기적으로 물리치료를 받으니 몸에 내성이 생기는지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한의원 방문을 시작했습니다.
한의원에서 목과, 어깨쪽 통증을 호소하면 침 요법을 씁니다. 한의원의 경우 아직 내성이 생기지 않은건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하는 한의사분에 따라 효과 차이가 너무 커서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집에서 가까운 한의원의 한의사분과는 궁합이 좋지 않은지 별 효과를 못느꼈습니다. 반면에 집에서 좀 먼 한의원이지만 한번 내진 두번 가면 효과를 보는 한의원도 있습니다.)

최근에 위에서 말한 집에서 좀 먼 한의원까진 방문할 시간이 안되고 목 부분에 통증이 너무 심해 집 근처 재활 의학과를 방문했습니다. 이곳 의사 선생님께선 기존의 의사분들에 대한 제 편견이 무색할정도로 자세한 설명 + 질문도 받아주시고 처음뵈었지만 신뢰도가 높았습니다. 그분께선 물리치료로 제가 효과를 보지 못하니 (상담시 물리치료는 효과를 별로 못느낀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리도카인을 물로 희석한것을 주사로 근육의 포인트에 주사해서 통증은 가라앉혀보자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게 치료 효과가 있는것은 아니고 통증만 가라앉혀주는것이니 스트레칭을 병행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 알려주신 스트레칭중 하나가 트랙백 주소에 있네요.

사실 1번의 자세 교정은 시간을 많이 요구합니다. 저도 몇번이나 시도 해봤지만 어느새 집중하고 있거나 급한 일일 경우 기존의 자세로 돌아가더군요.

2번의 마사지는 글에 써있는대로 효과 지속이 좀 짧습니다.

3번의 열찜질의 경우 제가 더운것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고 위에서 쓴대로 내성이 생겨서인지 이젠 별로 효과가 없더라고요.

4번 지압의 경우는 혼자 하기는 영 그렇죠.

그래서 전 주로 5번 스트레칭을 합니다. 일을 하다가도 손쉽게 할수 있고요.

또 평소에 자주해주면 통증이 발생하지 않을껍니다. (저도 재활 의학과를 다녀온 이후로는 목, 어깨 통증이 아직 없습니다. 물론 스트레칭은 꾸준히 합니다.)

통증이 갑자기 발생했거나 또 중요한 일이 있을때 통증이 느껴져서 빠른 치유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가까운 정형 외과, 한의원, 재활 의학과 등을 찾아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겠지요.

밑에 제가 효과를 제일 많이 본 한의원과 재활 의학과 주소를 남깁니다.
(광고로 오해할 사람은 클릭을 마세요. ^^)

청담 리뉴 한의원

나음 재활 의학과


신고
Trackback 1 And Comment 2

티스토리 툴바